티스토리 뷰

집에 있는 거미가 너무 많아서 거미줄이 쳐지지게 보기 싫어질 때 어떻게 처리해야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집거미 퇴치 방법 따라해보세요.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처리하시기 전에 거미는 익충이니까 다시한번 생각해보세요. 거미를 없애면 다른 해충들이 나타날 수 있답니다.




1. 소독

거미가 거미줄을 치고 있는곳에 소독, 살충제를 살포해주세요. 다만 너무 많은 양을 뿌리시면 신체에 유해하니, 적정양을 뿌리시면서 환기를 시켜주시는게 좋습니다. 살충제 만큼 빠르고 쉽게 거미를 없애는 방법은 없을 것입니다.


2. 계피, 식초

계피와 식초를 섞어 만들 세제를 거미가 출몰하는 곳에 뿌려두세요. 냄새가 너무 심해서, 힘드신 분들은 꼭 환기를 시키면서 해주시는게 좋아요. 계피는 왠만한 벌레를 퇴치하는데 아주 효과가 좋습니다. 섞어서 사용안하시고 계피가루로만 두어도 좋습니다.


3. 녹차, 커피

거미 퇴치 방법 중 가장 심플한 방법은 커피가루 또는 녹차가루를 거미가 자주 자리 잡고 있는곳에 두는 것인데요. 거미는 카페인 성분에 취약해서 굉장히 싫어합니다. 따라서 커피 또는 녹차를 가루로 만들어서 비치해 두시면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습니다. 



4. 민트 또는 허브 나무

민트와 허브향이 나는 나무를 비치하면 거미를 없애기에는 좋은데 다른 벌레들이 꼬일 수 있어서, 화분관리를 잘하실 수 있으시다면, 화분을 비치해보세요. 


집에 거미가 많아져서 골머리가 아프신 분들은 간단한 방법으로 거미를 퇴치할 수 있으니, 지금이라도 집에 있는 식초나 녹차를 이용해보세요. 커피가루는 자주 가시는 카페나 대형 커피숍에서 무료로 받아 올 수 있으니, 이 방법도 괜찮습니다.



댓글